2025/04 22

관악산 최고코스 사당능선

2025년 4월 25일사당역에서 정상연주대를 지나 과천역까지는 약 9km가 넘는 관악산에서 가장 긴 코스다.하지만 조망이좋아 가장 인기있는 코스기도 하다.GTX가 생겨서 운정역에서 사당역까지 40분이면 갈수있는데, 더욱 관악산이 가깝게 다가온다. 사당역에서 가다보면 앞에보이는 봉우리가 관음사국기봉 전망대다. 2주전까지만해도 겨울느낌인데 잎이 무성해졌다. 벌써 조망이 트인다. 바위와 꽃이 잘 어울리네. 탁트인 조망 평일이라 그런지 등산객이 없어 이정표를 잘 보고 가야했다.여기서 직진했다. 완전 4족보행길 서울은 만원이다. 관음사국기봉 계단이 있네?내가 온 길은 암벽길이었다. 정면에 선유천국기봉이 보인다. 정규길은 따로 있었다. 전망대로... 옆에 낙성대능선의 선유천국기봉이 또렸이 보인다. 오늘 평일이라 등..

인천 만석동벽화

예전마을이름은 원괭이부리마을로 지금은 만석동으로 바뀌었다.마을 안내도 옛 역모습을 재현하고, 좌우가 벽화로 이어졌다. 바닥에 철길이 그려져 있다. 맞은편 가옥벽화 옛 마을 풍경같다. 만석부두입구역까지 벽화가 이어져있다. 만석동출신 복싱선수가 박종팔이라는데, 너무 못 만들었다. 근처에도 벽화가 있는데 바다가 주제다. 원괭이부리마을 벽화였다.

벽화 거리 2025.04.29

화랑대역 역사관

종목 : 국가등록문화유산 명칭 : 서울 구 화랑대역 분류 : 등록문화유산 / 기타 / 공공용시설 수량/면적 : 역사 1동, 광장 일곽 지정(등록)일 : 2006.12.04 소재지 : 서울특별시 노원구 화랑로 610 (공릉동, 화랑대역사관) 화랑대역 1동, 1층 규모로 건축면적 154.9㎡, 철로길이 좌·우 각각 150m이다. 화랑대역은 당초 태릉역으로 불리다가 1958년 1월 1일 화랑대역으로 개칭된 경전선로의 역사로 1939년에 건립되었으며, 1939년 7월 4일 보통역으로 영업을 개시하였다. 구조는 목조로 지붕형태가 이어내림지붕구조를 가진 흔하지 않는 지붕임. 배치는 대합실, 사무실, 숙직실로 나누어져 있으며 대합실은 다른 역사처럼 박공부분에 배치하고 있다. 역은 현재 폐역되어 미 개방중이며, 소유자..

박물관,전시장 2025.04.28

구봉도 대부해솔길

주차장에서 능선길을따라 개미허리 아치교를 건너면 낙조 전망대에 이른다.만조시는 해안길을 갈수 없으니 갔던길을 다시 와야하고, 간조시는 능선길로 갔다가 해안길로 돌아올수있다. 주차장에서 바로 입구다. 날이 흐리네... 방아머리 선착장의 풍력기 갈림길. 해안으로 내려갈수있다. 소나무숲길이 좋다. 개미허리 아치교 지나온 길 변섬 밀물(만조)때도 멋있을듯. 간조때라 물이빠져있다. 구름다리도 있네. 낙조전망대로... 영흥대교 만조시에 멋질것 같다. 해변으로 내려선다. 간조때만 걸을수있다. 개미허리 아치교 할매 할아배바위해안을 따라 주차장으로 돌아왔다.

자연,풍경,꽃 2025.04.26

전쟁기념관 대형무기실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는 오는 26일에 전쟁기념관 ‘대형무기실(Heavy Weapons room)’을 새롭게 단장해 재개관한다. 대형무기실은 전쟁기념관 개관 30주년을 맞아 새롭게 리뉴얼된 공간으로, 6·25전쟁 당시 사용된 대형 무기들의 역사적 의미를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시된 무기들은 당시 우리 군과 국민이 직면했던 전쟁의 압도적인 규모와 참혹함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전시실은 크게 다섯 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공간인 ‘전세를 바꾼 무기’ 에서는 6·25전쟁의 흐름을 바꾼 상징적인 무기들을 소개한다. 특히, M4A3E8 셔먼 전차와 인천상륙작전에 사용된 LVT-3C를 3D영상으로 생동감 있게 제작하여 관람객들에게 장비의 작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선보인다. 두 번..

진달래동산 인천 가현산

2025년 4월 16일가현산은 인천광역시 서구와 경기도 김포시에 걸쳐있는 높이 215m의 나즈막한 산이다.등산 난이도가 평이하면서도 정상의 풍광이 좋아 많은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다. 특히 묘각사란 절이 산 중턱에있어 쉽게 정상에 다다를수 있다. 묘각사에 차를 주차시키면 10여분만에 정상에 다다를수있다. 옆길로 가본다 짧지만 멋진 소나무길이다. 짧은 가현산 진달래길이었다.

고궁박물관 왕실생활

박물관은 2층 상설전시실도 새롭게 꾸며 20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약 8개월간 단장한 전시실은 국왕의 공간을 주제로 한 ‘조선국왕’과 왕비의 공간을 다루는 ‘왕실생활’ 두 부분으로 나눠 450여 점의 왕실 유물을 소개한다. - 신문기사 왕실생활 국왕의 배우자인 왕비는 내명부의 수장으로서 왕실의 다양한 구성원을 통솔했습니다. 궁궐에는 국왕과 왕비를 비롯해 많은 왕실 일원들이 생활했으며, 이들의 의·식·주를 보필하기 위해 많은 사람과 물품이 필요했습니다. 궁중의 생활에 필요한 물품들은 당대 최고의 솜씨를 지닌 장인들이 엄격한 규정과 격식에 따라 제작했습니다. 사치를 금하고 왕실에서 몸소 검약한 생활을 실천했던 조선왕조의 궁중 생활 물품에는 우아하면서도 품격 있는 아름다움이 깃들어 있습니다. 조선국왕 조선은..

박물관,전시장 2025.04.20

삼성 강남

삼성 딜라이트 샵을 대체하는 매장으로, 다소 복잡했던 판매 카테고리를 정리해 갤럭시 시리즈 등 모바일 분야 제품판매에 집중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다른 삼성스토어의 경우엔 삼성전자판매가 운영과 직원 관리를 전적으로 담당하나, 삼성 강남의 경우엔 약간 다르다. 표면적으론 삼성전자판매가 모든 것을 관리하는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삼성전자 본사의 기획, 유통, 마케팅 부서 등이 적극적으로 개입한다. 그 이유로는 삼성 강남이 현 삼성전자라는 브랜드를 보여주는 최전선에 있는 업장이고, 삼성전자 본사 측에서도 업장 론칭까지 5년 간 수천억원을 투자했기 때문이다. 실제 내부 인테리어, 공간 배치 등 사소한 부분까지 본사에서 삼성전자판매를 통해 관리한다. 직원 역시 삼성전자판매 소속이지만, 본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