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강남
삼성 딜라이트 샵을 대체하는 매장으로, 다소 복잡했던 판매 카테고리를 정리해 갤럭시 시리즈 등 모바일 분야 제품판매에 집중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다른 삼성스토어의 경우엔 삼성전자판매가 운영과 직원 관리를 전적으로 담당하나, 삼성 강남의 경우엔 약간 다르다. 표면적으론 삼성전자판매가 모든 것을 관리하는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삼성전자 본사의 기획, 유통, 마케팅 부서 등이 적극적으로 개입한다. 그 이유로는 삼성 강남이 현 삼성전자라는 브랜드를 보여주는 최전선에 있는 업장이고, 삼성전자 본사 측에서도 업장 론칭까지 5년 간 수천억원을 투자했기 때문이다. 실제 내부 인테리어, 공간 배치 등 사소한 부분까지 본사에서 삼성전자판매를 통해 관리한다. 직원 역시 삼성전자판매 소속이지만, 본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