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 15

단풍이 한창인 도봉산 만월암

2024년 10월 25일 도봉산 단풍이 멋지다기에 산행을 나섰다.도봉산은 아마 200번 이상 산행을 했다고 여겨지는데, 산행의 99%가 도봉산역에서 도봉서원지나 천축사로해서 마당바위그리고 관음암을지나 도봉주능선길을 걷고 하산은 보문능선이나 도봉계곡 둘중의 하나로 내려오는코스다.포대능선 한번, 용어천계곡이나 거북골이 한두번정도. 사패산 한번엄청난 편식산행이었다.이번에는 만월암으로해서 포대정상으로 갔다가 신선대방향 아니면 다락능선으로 하산예정이다.한번도 가보지않은 코스라 마치 오래살아온 동네에서 안가본 골목가는 느낌이다. 공영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산행을 나서니 9시 40분. 은행이 노랗게 물들었다. 삼거리에서 언제나처럼 갈림길에서 오른쪽 잘 있었나 선인봉? 오늘은 도봉산장 오른쪽으로 향한다. 여기는 아직 ..

비둘기낭

폭포에 믈이없어 앙꼬없는 찐빵이 되어 버렸다. 입구 엄청난 계곡이다. 폭포에 물이 없으니.... 2012년 비둘기낭비둘기낭 폭포 비둘기낭 폭포올해도 가본다 입구에 계단이 잘 마련되어 있었다. 예전엔 없었던 계단 비둘기낭 폭포. 가뭄때는 물이 없다. 한탄강으로 흐르는 계곡 아래쪽으로 가본다 가파른 협곡 한탄강과 만난다 비둘기낭bae6607.tistory.com 2010년 비둘기낭비둘기낭폭포

한탄강 주상절리길 구라이길2

이부근에는 전망대가 몰려있다. 깍아지른 주상절리 절벽아래 물이 흐른다.물이 너무 적어 아쉽다. 캠핑장을 지나고...  운산 전망대로.... 귀여운 나무다리가 보인다. 다리 아래도 미니 협곡이다. 맞은편엔 조금전 보았던 전망대 조금만 보이는 협곡 장마때 유실된 데크로드가 보인다. 운산전망대 50m앞에서 통제다. 돌아가야지...비단길을 밟으며 유실된 데크로드를 당겨보았다. 방금전 나무다리위에서 이제 돌아간다. 전망대에서 아쉬움을 달랜다. 여기도... 다리와 종자산이 잘 어울린다. 종자산(643m)은 등산로도 잘 마련되어있다.조용한걸보니 완공된것같다.   메인 전망대 아직 개통안된 다리위로 올라가본다. 다리는 공사가 끝나서 건너갈수 있을것 같은데, 그만두었다. 폐쇄된 운산전망대와 테크길이 잘 보인다. 주변공사..

자연,풍경,꽃 2024.10.24

한탄강 주상절리길 구라이길1

10월 21일이번엔 1코스 구라이길이다.비둘기낭에서 시작하여 구라이골과 제2하늘다리를 지나 운산리자연생태공원까지 5km,왕복 10km의 긴 코스다.제2하늘다리가 완공됐으면 돌아오는길에 2코스 가마소길로 오면 환상적인데 아직 개통이 안되었다. 시작은 비둘기낭하지만 어느누구도 구라이길을 알지 못했다. 공식안내하는 가이드도 사람도 잘 모르겠다고하니 이정표조차도 없는 관리가 이쉬웠다. 유투브에서 본 기억을 더듬어 Y형 출렁다리 전망대로 향했다. 비둘기낭 주차장한탄강 주상절리길 전체 안내도나 이정표정도는 있어야했다. Y형 출렁다리 전망대로 향한다. Y형 출렁다리  주차장에 이게 있어야 했다. 구라이길은 뒤쪽 반대편 계단으로 내려가면 됐다. 구라이길 시작 길은 너무좋다. 단 조망이 없네... 오른쪽은 물소리가 들리..

자연,풍경,꽃 2024.10.24

한탄강 주상절리길 벼룻길

10월 17일이번엔 한탄강 주상절리길 3코스 벼룻길이다.비둘기낭에서 시작하여 하늘다리를 지나 벼룻교, 부소천교까지 약 5km. 왕복 10km의 트래킹이다.비둘기낭에 차를 주차시키고 출발. 비둘기낭은 물이말라 폭포가 없어서 그냥 패스했다. 비둘기낭 전망대에서 바라본 하늘다리 모습하늘다리아래를 지나 지난주왔던 한탄강 반대편으로 걸을 예정이다. 길이 잘 놓여져있다. 하늘다리길이 두갈래인데 오른쪽으로 가야한다. 왼쪽길은 강아래쪽인데 길이 가다 끊긴다. 모르고 강 아래쪽으로 내려왔다. 대회산교가 보이는데 길이 없다. 다시 빽해서 위로... 김여사 미안! 위쪽길이 맞다. 대회산교 교각바로 아래로 길이 이어진다. 교각아래 이정표. 부소천광장까지 4.3km 길은 무척 좋다. 너무 좋아서 탈이다. 교각에서 1km오니까 ..

자연,풍경,꽃 2024.10.18

한탄강 주상절리길 멍우리길

10월 08일한탄강 주상절리길은 무척 많다.먼저 철원의 주상절리길은 겨울에만 운영하는 직탕폭포에서 순담계곡까지의 8km물윗길, 그리고 순담계곡에서 드르니까지의 3.6km 하늘길이 유명하다.연천의 주상절리길은 전곡의 선사유적지에서 출발하는 도감포 길이 유명한데, 뭐니뭐니 해도 포천의 주상절리길이 으뜸이다.포천의 주상절리길은 여러코스가 있어서 한번에 다 돌아보기에는 너무 길이가 길다.먼저 화적연에서 출발하여 비둘기낭이있는 하늘다리까지 약 8km의 주상절리길을 답사해보았다.아래사진의 빨간코스로 멍우리길(4코스)로 불리운다. 하늘다리에서 비둘기낭까지 1km정도 되는데 하늘다리 주차장까지 답사했으니 약 8km의 거리다.다음에는 벼룻길(3코스)예정이며, 가마소길(2코스)에서 구라이길(1코스)로 원점회기하는 코스는 ..

자연,풍경,꽃 2024.10.17

파리 노틀담 증강현실

경복궁 안에 있는 국립고궁박물관은 7월 2일~9월 1일 프랑스 왕실 유산인 노트르담 대성당의 역사를 증강현실(AR)로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전시를 2층 기획전시실에서 열고 있다. 파리의 센강 시테섬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공사로 입장이 어려운 대성당 옆 생트샤펠 성당을 방문하고 아쉬운 발길을 돌린다. 하지만 국내에서 더욱 생생하게 1163년 초석이 놓이던 순간부터 860여 년에 걸친 노트르담 대성당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다. 전시장에 입장하면 프랑스 증강현실 콘텐츠 전문기업 히스토버가 자체 개발한 ‘히스토패드(HistoPad) 솔루션’이 적용된 태블릿 컴퓨터를 받아 역사 속 노트르담 대성당의 순간들을 생생하게 만난다. 1180년 고딕 양식의 성가대석이 세워지는 과정, 1241년 루이 9세가 들여온 가시면류..

칼바위능선의 고대산

2024년 10월 11일 고대산은 2007년 겨울에 다녀간적이 있는데, 매우 가파르다는 인상밖에 남는게 없다.신설도 아니고 잔설만 가득해서 등반의 매력을 느끼지 못했는데, 이번에 다시 가보았다.남한에서 갈수있는 최고 북단 산이다. 차를 주차장에 주차시키고 출발이다. 11시 10분가운데 2등산로로 올라 3등산로로 하산예정이다. 휴양림까지 포장도로 300여m를 오면 등반시작이다. 이내 숲속으로 들어간다. 가파른길은 계단이 잘 마련되어있다. 생명의 순환 길 잃을 염려는 없다. 살벌하게 가파르다. 옆은 원시림을 방불케하듯 무성하다. 이 계단 생각난다. 고대산은 유독 계단이 많았지. 이건 새로운 계단 전망대가 새로 생긴것 같다. 출발점 하산시 지나올 표범바위 10월중순에 접어들었는데 여전히 덥네. 북쪽산은 모조리..